맥북에어 트랙패드 클릭이 안될때


 아무 이상 없이 잘 사용하던 맥북에어가 어느날 갑자기트랙패드가 잘 클릭이 안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아예 눌리지가 않는 상태가되어버린 경우, 보통은 트랙패드가 고장난 것이 아닌가 의심을 하게 되는데요.사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배터리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터리 스웰링 현상이라고도 하는 이 증상은 배터리 셀에 이상이 생겨 배터리가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맥북에어 뿐만 아니라 맥북프로는 물론아이폰에서도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LCD액정이 들뜨는 증상이 생기기도 하죠.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수명이 다되거나 고장이 나면 이렇게 빵빵하게 부풀어 오르는 특성이 있죠.위 사진을 보면 왼쪽 배터리가 오른쪽 새 배터리와 비교해 케이스가 파손될 정도로
부어오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배터리가 이상이 있는지 미리 알 수는 없을까요?맥북을 켜고 맥OS로 부팅한 다음 우측 상단에 배터리 표시 아이콘을 눌렀을 때위와 같이 "상태: 지금교체" 라는 문구가 보인다면 점검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맥북의 경우 배터리가 트랙패드 아래에 위치해 있어 배터리가 고장나서 부풀면 아래에서트랙패드를 압박해 점점 클릭이 잘 안되다가 심한 경우 트랙패드가 아예 밖으로 튀어나오기도 하고깨져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해당 증상이 발생하면 최대한 빨리 배터리 교체 수리를 받으세요.

  
배터리 교체를 위해 맥북에어를 분해했습니다. 내부에 먼지가 꽤 많이 쌓여있군요.맥북에어는 내부 쿨러가 단 하나만 있으니 발열을 방지하기 위해 가끔 청소해 주는 것이 좋아요.


 맥북에어 13인치 배터리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내부 청소는 물론 배터리가 심하게 부푼 경우 트랙패드도 다시 손 봐주어야나중에 사용할 때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고장나면 무조건 부풀어 오르는 것은아니니 오랫동안 한번도 교체를 하지 않고 사용했거나 이상이 느껴진다면 맥키컴퓨터에전화 하셔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