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액정 클라우드 먼지 현상 제거

 혹시 지금 사용하고 계신 아이맥의 화면이 사진과 같이 구석에 구름모양의 그을린 듯한
먼지가 보이지는 않으신가요? 흰 바탕화면에서 더욱 눈에 잘 띄는 증상인데요,먼지가 아이맥의 LCD내부틈사이에 껴서 구름모양으로 점차 크게 번져보이기 때문에보통 "클라우드 현상"이라고 부릅니다. 

 2009년에서 2012년 사이의 아이맥의 경우 액정보호를 위해 강화유리가
겉에 자석으로 붙어 있는데 이 강화유리 안쪽에 먼지가 끼는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경우에는 강화유리 안쪽만 잘 닦아주면 간단하게 해결되지만눈에 거슬릴 정도로 심할 경우는 대개 강화유리가 아닌 LCD내부에 클라우드가생겼을 때가 대부분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작업이나 포토샵 사진 편집 작업을 할 경우에는 이런 얼룩이 작업물에
계속 보인다면 짜증나는 건 물론이고 결과물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더 심해지기 전에 클라우드 먼지를 제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우드 현상은 LCD내부의 반사판과 액정사이에 먼지가 흡착된 것으로
내부청소를 위해 LCD를 완전 분해해야 하는 고난이도 작업이 필요합니다.

 LCD를 분해해보면 액정내부에 뭔가 물때같이 보이기도 하는 먼지가 얼룩처럼 뭍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가 심한 부분의 반사판쪽을 확인해 보면 역시 액정쪽과 동일하게 먼지가 뭍어 있습니다.
액정과 반사판은 손상되기 쉬우므로 조심스럽게 세척하고 재조립할때도 사이에 이물질이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맥 27인치 2011년형 클라우드 제거 작업이 깔끔하게 완료되었습니다. 
재조립을 할때 원래 있던 틈새로 다시 먼지가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꼼꼼하게 LCD를 밀봉하여 조립하는 마무리 역시 중요합니다.얼마 안 지나서 다시 클라우드 현상이 생기면 안되니까요 :)

 우측 상단이 좀 심했었는데요. 깨끗하게 먼지가 제거되었네요.

 안타깝게도 2012년 이전 아이맥 뿐만 아니라 그 이후 출시된 
DVD-RW 슈퍼드라이브가 빠진 얇은 뉴 아이맥에서도 사진에서 보이듯이 클라우드 현상이나타나고 있습니다.  뉴아이맥은 구형과 달리 위쪽이 아닌 아래쪽, 특히 LED의 좌우로먼지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사진의 21.5인치 모델은 오른쪽이 좀 심하네요.

 LCD내부에 생긴 것이라 아이맥화면을 아무리 닦아봐야 사라지지 않습니다.
바람결 모양으로 먼지가 껴보이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더 커지고 진해집니다.

 하지만 뉴 아이맥 역시 맥키컴퓨터에서 깨끗하게 클라우드 현상을 제거해 드릴 수 있습니다.
작업하는데 방해되고 너무 거슬리는 클라우드 현상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우선 먼지가 LCD로 유입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맥주변을 깨끗이 유지 하는 것이 좋겠지요.아이맥에 쌓인 먼지도 가끔 닦아주고 책상주변도 청소하고 아이맥 주변에서 흡연을 하거나가까이에 가습기를 틀거나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증상이 생겼을 때는 맥키컴퓨터와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