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마우스 연결 안될때 "블루투스 사용가능하지 않음" 오류 해결

 아이맥이나 맥북으로 사용하다가 블루투스로 연결된 매직마우스나 매직키보드, 기타 장치가 작동되지
않는 경우 우선 우측 상단에 블루투스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블루투스가 사용가능 하지 않음"혹은 "Bluetooth not available" 같은 문구가 보이고 
블루투스 아이콘에 금이 표시되어 있다면 블루투스 장치 인식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이번에는 블루투스 아이콘을 키보드의 Option키와 Shift키를 누른채로 눌러보세요.

 디버그를 누르면 사이드메뉴로 4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우선 "Bluetooth 모듈 재설정"을 눌러 초기화 해보죠. 이미 연결된 장치목록이 지워지진 않습니다.맥을 끄고 1~2분 정도 기다린 후 다시 켜서 블루투스 연결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여전한 경우 디버그의 옵션중 "Apple 장비에 연결된 모든장비를 초기 설정 값으로 재설정"을 눌러 기기의 연결설정을 초기화 해보시기 바랍니다.마지막으로 "모든 장비 제거"가 있습니다. 기존의 연결된 모든 블루투스 장비목록을 지우고 초기화하게 됩니다. 혹은 바탕화면에서 Command키+Shift키+G키를 누르고 /Library/Preferences/ 를입력해 이동 후 "com.apple.Bluetooth.plist" 파일을 찾아 지워줍니다. 휴지통도 비우시기 바랍니다.이제 맥을 완전히 끄고 1~2분 정도 후에 다시 켜서 블루투스 연결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정상작동 되지 않는 경우 하드웨어 적인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겠네요.애플 매직마우스 센서 고장 수리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