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프로 VESA 마운트의 심각한 결함


엄청난 사양과 가격을 자랑하는 아이맥프로가 발매되어 많은 분들이 만족스럽게 사용중이실텐데요.물론 그중에 어떤분은 이 고가의 장비를 벽걸이 TV처럼 멋지게 벽에 걸고 사용하고 싶었겠죠.그런 요청이 많았던 탓인지 애플에서도 아이맥프로용 VESA마운트를 출시했습니다.국내 애플스토어에서도 99,000\에 판매하고 있군요.
장착 방법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심각한 하자가 있었습니다.




 마운트의 베이스를 아이맥에 고정하는 볼트가 스테인레스나 스틸도 아닌 아주 품질이 떨어지는
약한 징크(아연)로 만들어져 VESA 마운트를 조립하다 보면 아무리 조심해도 볼트가 중간에 끊어져 버려베이스부품을 아이맥에서 떼어낼 수가 없게 됩니다. 원래의 스탠드로 다시 돌아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물론 이대로 VESA마운트를 설치해도 이런 내구성을 가진 볼트를 믿고 벽에 걸어 둘 수없겠지요.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무엇이 문제인지 이해하기 쉬울겁니다.심지어 지니어스바에 맡겼더니 비싼 아이맥프로를 더 망가뜨려 버리네요.스테인레스 볼트를 구성해서 파는 것이 원가에 얼마나 차이가 날 지는 모르겠으나그 작은 볼트 하나 싸게 쓰려다가 수백만원 짜리 장비가 망가지는 어이없는 일이 벌어졌네요.


 .... 혹시나 VESA 마운트 구입하실 분은 개선될 때까지 일단 보류하거나 
문제의 볼트만 같은 규격의 스테인레스 볼트를 따로 구하셔서 작업하시는게 좋겠네요.



댓글